이것저것 사용기/앱/소프트웨어

카스퍼스키 프리 한글판 사용기

DeviantART 2017. 11. 1. 00:48

국내에선 오랫동안 컴퓨터용 바이러스 백신이라 하면 안랩의 V3와 최근엔 알소프트의 알약이 널리 사용되었다. 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이 입증된 우수 백신이 있는데 주로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은 3A로 대표되는 되는 Avira, Avast, AVG와 비트디펜더(Bitdefender) 등과 함께 카스퍼스키(Kaspersky)가 꼽히고 있습니다. 

av-test의 윈도우10 기준 홈버전 백신 테스트결과

3A제품과 다르게 유료버전을 고수하던 카스퍼스키도 개인용 무료백신으로 데이터베이스를 늘리기 위해 올해 7월 영문 무료버전을 배포한 이후 10월 현재 한글버전의 무료 백신인 카스퍼스키 프리가 출시되어 사용해보았다.


  다운로드 방법

카스퍼스키는 한국어 버전 웹사이트가 운영중이니 아래 주소로 접속한 후 스크롤을 살짝 내리면 카스퍼스키 프리가 있으니 클릭해서 간편하게 다운로드하자.

카스퍼스키 무료 도구 다운로드 페이지 : http://free.kaspersky.com/kr

스크롤을 내리면 중간에 카스퍼스키 프리의 다운로드 버튼이 보인다.


  화면구성 및 제공기능

카스퍼스키 프리의 인터페이스는 몇가지 사용해 본 무료버전 백신 중 가장 뛰어난 디자인을 보여줬다. 완성도 높은 한글화가 인상적이었고, 무료버전인 만큼 기본 기능인 바이러스 백신기능만 활성화되는 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었다.

제품의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확인되는 제품의 기능은 다양했으나 유료 구매자에게만 오픈되는 옵션이고, 무료 버전 사용자에게는 상단의 4개 가지 기본기능만 제공된다. 전통적인 백신 SW로서의 역할은 기본기능만으로도 충분한 수준이며, 나머지 제공되는 기능은 타 서비스나 SW로 대체가 가능하니 실망하지 말자.

테스트로 수행해본 빠른 검사는 1분 내외로 끝날 만큼 빠른 속도를 보여줬다.


  마치며

무료 버전이기에 사용자 등록을 하라는 알람이 자주 뜨는데 그 빈도수가 Avast보다는 현저히 낮고 사용자 불편을 초래하지 않았다. 기본에는 충실하고 성능은 뛰어나니 안 써볼 이유가 없다. 혹시나 아직 PC에 백신을 설치하지 않았거나 알약 또는 이름 없는 백신을 사용 중이라면 교체하길 추천한다.

다만, 대부분의 무료 프로그램이 그렇듯 본 제품도 라이선스 기준이 개인에게만 무료이다. 기업이나 영리목적의 PC에서는 사용을 주의하길 바란다.


혹시나해서 알려드리지만 본 제품도 라이선스상 개인만 무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