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사용기/IT제품

비트엠 Newsync X270QG CURVED 144 HERO HDR 리뷰

DeviantART 2019. 9. 17. 09:49

이번에는 비트엠의 게이밍 모니터를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리뷰에 앞서 비트엠이라는 이름은 조금 생소하게 느껴졌었는데요. 제조사 정보를 찾아보니 무려 2006년부터 10년 넘게 모니터 제조, 유통으로 오랜 기간의 업력이 있었습니다.

리뷰제품은 뉴싱크 X270QG 커브드 144 HERO HDR인데요. 제품명에서 짐작가능한 27인치 크기의 커브드 패널과 QHD해상도, 그 외에도 다양한 게이밍 성능으로 무장한 제품인데 실제 사용해 본 소감을 중심으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언박싱

제품 패키지와 스탠드 조립까지

패키지 전/후면에는 모두 모니터의 뒷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후면에 많은 노력을 쏟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겠지만 제품 뒷면 LED 덕분에 방안의 공간까지 게이밍 환경을 만들어주기에 게임에 몰입도를 더욱 높여주게 됩니다.

패키지 전/후면 디자인
개봉을 하면 각 부품별로 간섭없이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개봉 후 조립을 하게 되는데요. 스탠드에는 붉은색의 포인트가 인상적으로 마감이 되어 있고 조립에는 나사를 사용하지 않고도 조립할 수 있도록 배려가 되어 있습니다.

붉은색 포인트의 마감이 준수하며, 나사 없이 조립이 가능합니다.

스탠드와 결합 시 커브드 패널이기에 조립은 스티로폼에 놓여진 상태에서 '딸깍'소리가 날때까지 눌러주면 됩니다. 후면부 전체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IO단자 덮개가 제공되어 후면을 드러내고 사용하더라도 깔끔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돋보입니다.

덮개가 돋보이는 후면과 스탠드 결합사진

 후면에는 돋보이는 부분이 한가지 더 있었는데요. 바로 전원과 OSD조작을 하나의 조그다이얼로 구성된 모습입니다. 전원 on/off 상태와 영상입력 상태까지 표시하는 LED 라이트가 더해져 편의성에 디자인 요소까지 신경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원 on 시 영상입력 시 '블루', 영상미입력 시 '레드'로 점등되는 LED

설치가 완성된 제품은 전면보다 후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두운 실내에서 모니터만으로도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후면부 블루라이트는 사진보다 실제 눈으로 보는 것이 더욱 뛰어났습니다.

모니터 설치 모습과 후면부의 엠비언트라이트 모습

 

제품성능

패널성능과 게이밍 기능

앞서 소개해 드린 대로 27인치 커브드 패널을 채용한 모니터입니다. 커브는 1800R로 부담스럽지 않은 자연스러운 커브로 좌측면과 상단에서 본 커브는 사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800R의 부담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곡률 적용

해상도는 WQHD(2560x1440)의 해상도입니다. 27인치의 한 눈에 들어오는 크기의 화면과 FHD대비 넓어진 해상도로 멀티태스킹이 필요한 웹서핑과 문서작업도 모니터 하나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화면크기와 해상도는 아래 사진으로 체감 가능하도록 비교 사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4용지 3장 분량의 패널 크기 / 웹서핑과 문서작업도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는 해상도

최근 모니터에는 게이밍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영상감상을 위해서도 HDR 기능이 필수적으로 탑재되는데요. 리뷰 제품의 HDR성능을 유튜브의 테스트 영상으로 확인해니 HDR이 적용된 화면이 실제 눈으로 보듯 자연스러운 색감을 표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HDR 기능 On(좌) / Off(우) 비교 사진

게이밍 성능의 척도라 할 수 있는 주사율과 프리싱크를 적용한 화면입니다. 최대 144Hz 주사율이 적용되고,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에서도 G-SYNC 설정을 통해 모니터의 프리싱크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두 기능은 최근 FPS 게이머를 위한 필수 기능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최대 144Hz 주사율 설정과 G-SYNC 활성화 설정화면

게임에 따라 정확한 조준을 위한 크로스헤어가 필요한데요. FPS뿐만 아니라 TPS 게임에도 조준선은 게임의 진행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래 게임은 지난해 출시하여 꾸준한 업데이트로 사랑받는 어쌔신크리드 : 오디세이의 화면입니다. 화살을 조준하기 전까지 조준점이 제공되지 않지만 모니터의 기능으로 진행이 한결 빨라짐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크로스헤어를 사용하지 않은 원본(좌)와 크로스헤어 사용 화면(우)

게이밍 모니터답게 응답속도가 기본 1ms(OD)로 매우 뛰어납니다. 응답속도는 테스트 사이트에서 모션블러 테스트를 통해 눈으로 직접 체험 가능한데요. 빠른 반응속도 덕분에 사용자의 빠른 반응과 조작이 필요한 FPS게임과 격투게임 등에 유리합니다.

블러 테스트 화면(좌)와 최근 시즌3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철권7

게이밍 모니터에 주사율이 중요해지면서 TN패널 제품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경우 시야각이 희생되기 마련인데요. 리뷰 제품은 PVA패널을 사용하여 광시야각을 지원하면서 PVA패널의 특성 덕분에 3000:1의 명암비를 지원합니다.

좌/정면/상단에서 바라본 사진으로 광시야각을 지원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평

게이머를 위한 가성비 모니터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비트엠의 X270QG 제품은 디자인을 비롯한 제품 곳곳에서 게이밍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제품이었습니다. 특히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QHD 모니터이기에 FPS게임에 최적화된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방안 공간까지 게임환경으로 만드는 스탠드와 후면부 레드 포인트 디자인과 LED 엠비언트라이트는 일품이었습니다. 리뷰 전 '비트엠'이라는 이름이 다소 생소했지만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10년이 넘는 세월을 모니터 업계에서 이룬 노하우가 집약되어 신뢰할 수 있는 기업과 제품이었음을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