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 처음 출시된지 15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우리의 일상 모습은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처럼 모든 것이 스마트폰 디바이스로 연결되는 초연결 시대로 변화되었습니다.
어른들은 일상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필수품이 되었고, 아이들은 스마트폰으로 미디어를 접하게되면서 TV를 보면서도 손가락으로 터치하려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사용자의 경험을 고려해서일까요?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사용했던 터치 디바이스의 경험을 일반 모니터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선보인 이색적인 모니터가 있어 리뷰를 통해 소개해 드립니다.
대상 제품은 비트엠의 'Newsync B2778T IPS TYPE-C 터치스크린(이하 B2778T)' 모니터입니다. 과거에도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모니터가 출시된 적은 있었는데요. 비트엠에서 어떤 특별한 점을 도입했는지 리뷰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박싱
B2778T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IPS 패널을 탑재한 모니터입니다. 일반 모니터에 터치스크린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면 이해되실텐데요. 기본 모니터와 함께 별도로 구매 가능한 플렉서블 거치대 패키지 입니다. 모니터 박스에는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터치 모니터가 크게 언급되어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일반 스탠드입니다. 스탠드 자체는 특별한 점 없는 일반 스탠드라 이번 리뷰에서는 플렉스블 스탠드를 기준으로 편리한 사용성에 초점을 맞춰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플렉서블 스탠드와 일반 스탠드는 동시에 연결할 수는 있지만, 일반 스탠드를 수시로 분리하여 사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모니터암을 고려해 볼 수는 있지만 이 제품이 터치 모니터라 흔들림 때문에 플렉서블 거치대를 이용하는 것을 꼭 추천 드립니다.
디자인
B2778T 모니터는 27인치 크기의 패널을 가진 모니터입니다. IPS 패널을 사용해서 광시야각에 유리하고 색감이 화사한게 장점인데요. 패널 코팅처리는 글레어 처리가 되어 있어서 이 점은 사용자의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7인치 모니터는 A4용지와 비교하면 요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태블릿 보통 A4 사이즈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무려 3배 이상이 큰 화면크기를 자랑합니다. 갤럭시 탭 S8 Ultra 제품이 큰 화면으로 화재를 끌고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그보다 큰 화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모니터에는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어 슬림한 디자인인데요. 오프베젤 2mm 온베젤 5mm로 총 7mm 수준의 베젤을 지녔습니다. 특히 모니터 앞부분으로 살짝 깍인듯한 디자인 덕분에 실제보다 더 날렵해 보이는 점도 특징입니다.
후면부에서는 가운데 VESA 홀을 중심으로 상단 새겨진 로고가 눈길을 끕니다. 평범해 보이는 후면인데 VESA 홀 안쪽에는 마감이 덜된 부분이 노출되는 점은 다소 아쉬운 점이있었습니다. 평소에는 모니터 뒤를 바라볼 일이 없으니 리뷰에서만 눈에 띄는 단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입출력 단자 구성은 풍성한데요. 영상입력은 HDMI와 USB Type-C 단자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USB 단자가 풍성하게 제공되는데요. USB Type-C, USB Type-B, USB Type-A가 제공되어 모니터로 USB 허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홀에서는 2W+2W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기업 제품도 그렇듯 모니터 스피커는 최소한의 성능만 제공하니까 음악감상을 위해서는 별도 스피커 이용을 권해 드려요.
플렉시블 거치대를 장착한 뒤 후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었지만 사용해봤을때는 이렇게 눞혀서 사용하는게 가장 편리했는데요. 플렉시블 거치대와 함께 모니터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이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활용
비트엠 Newsync B2778T 윈도우 터치 활용
윈도우 11을 터치로 사용해봤습니다. 과거에 비해 터치 인터페이스가 간결해지고 태블릿 처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클릭, 확대/축소, 창을 모두 내리고 다른 가상데스크톱으로 이동하는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이북을 보면서 책을 터치로 넘기면서 보니 종이책 부럽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비트엠 Newsync B2778T 그림판 이용하기
터치 모니터라 캡쳐한 이미지 위에 손가락으로 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를 캡쳐하고 손글씨로 마킹을 해봤습니다.
마우스로도 글씨나 마킹을 할 순 있지만 똑바로 쓰기 어렵고, 태블릿으로 이용하자니 PC에서 작업하다 태블릿으로 옮겨가는건 작업 흐름이 달라지는 단점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요.
비트엠 Newsync B2778T 비트코인 시세 조회
비트코인 시세조회도 터치 인터페이스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27인치 크기의 화면 덕분에 많은 정보량을 한 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비트엠 Newsync B2778T DEX를 이용한 리듬게임 플레이
B2778T 모니터는 USB Type-C 단자가 내장되어 있는데요. 모니터와 닌텐도 스위치를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바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닌텐도 스위치 독 구매 가격을 세이브하네요.
비트엠 Newsync B2778T 닌텐도 스위치 게임 플레이
B2778T 모니터는 USB Type-C 단자가 내장되어 있는데요. 모니터와 닌텐도 스위치를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바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닌텐도 스위치 독 구매 가격을 세이브하네요.
비트엠 Newsync B2778T 스팀 게임 플레이
터치모니터라서 게임 성능은 떨어질 것이란 우려는 그만. 스팀에서 인기있는 블러드스테인드 게임을 플레이해봤습니다. 빠른 액션이 필요한 게임이지만 모니터 반응속도도 빨라서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비트엠 Newsync B2778T 윈도우에서 넷플릭스앱 터치로 조작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터치 기능으로 넷플릭스앱을 사용해봤습니다. 직관적인 사용이 편리하네요.
비트엠 Newsync B2778T 사천성게임 플레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 스토어에 출시한 사천성 게임을 플레이해봤습니다. 마우스보다 손으로 직관적인 터치가 훨씬 더 편하고 즐거웠습니다.
총평
비트엠의 B2778T 모니터는 터치가 가능한 IPS 패널 모니터입니다. 그간 터치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제품들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번에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돌아온 제품인데요.
27인치 IPS 패널을 사용해서 대화면에서 선명하고 화사한 색감을 보여줍니다. 모니터 기본의 성능이 충실하다는 의미인데요. 기본에 미달하는 성능에 터치 인터페이스만 적용한 그간의 모니터와 달랐습니다.
플렉서블 거치대는 모니터의 활용성을 극대화해주는데요. 갤럭시 스마트폰의 DEX를 이용해 대화면 태블릿 처럼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리듬게임 덕후라면 대화면에서 즐기는 리듬게임의 재미는 아케이드 플레이에 버금가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USB Type-C 영상입력을 제공하면서 닌텐도 스위치와 케이블 하나만으로 연결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확장성까지 지녔는데요.
터치 인터페이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번 대화면 B2778T 모니터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 플렉서블 거치대 구매하세요. 꼭 플렉서블 거치대 구매하세요. (오타가 아니라 두번 강조입니다. :D)
이 리뷰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것저것 사용기 > IT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니터 리뷰] 활용도 높은 휴대용 모니터를 찾나요? 비트엠 P133FT (2) | 2022.03.02 |
---|---|
[모니터 리뷰] 가격과 성능, 무엇하나 놓칠 수 없는 당신을 위한 모니터. 비트엠 S34WQC165 (1) | 2021.11.26 |
이번 게임도 체크메이트! 프로를 위한 모니터, 비트엠 X323K 리뷰 (1) | 2021.10.23 |
게이밍 모니터 끝판왕, 비트엠 Newsync X34WQ144 모니터 사용기 (0) | 2021.09.10 |
[모니터 리뷰]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모니터, 비트엠 Newsync X27Q165 ZERO HDR (0) | 2021.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