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해외직구 내 손으로 직접 하자! - 알리익스프레스편

DeviantART 2014. 11. 21. 17:31

최근 해외 직구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올해 6월에는 미국 내 비송비를 포함한 상품 값이 200달러 이하인 해외 직구 품목에 대한 관세를 면제하는 목록통관 대상이 식·의약품을 제외한 전체 소비재로 확대된데다 정부 규제가 간소화되어 반품 시 관세 환급도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이제 해외 직접 구매는 남들 이야기 같던 분들을 위하여 직접 해볼 수 있도록 직구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사진과 함께 따라해 보시고 국내 구매에서 찾을 수 없는 상품과 글로벌한 할인가격을 직접 누리시기 바랍니다.


알리익스프레스란?

세계의 공장답게 온갖 공산품을 판매하는 세계 최대 B2B쇼핑몰 알리바바의 B2C 버전의 사이트가 알리익스프레스입니다. 쉽게 말하면 중국판 오픈마켓이라 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제품이 중국산 공산품입니다. (덕분에 짭퉁이 판치기는 문제가…) 해외 구매 사이트 중 가입도 쉽고, 한글도 지원해서 첫 직접구매를 도전하기에 쉬운 사이트에 속합니다.

장점 : 중국우정을 이용한 국내까지 무료배송과 간편한 사용방법.
단점 : 중국우정이 무료지만 빠르면 2주에서 길면 한달이라는 배송기간, 난무하는 짭퉁과 악성 판매자로 인한 구매품목 선정의 주의필요.

가입하기
홈페이지 우측에 Join Free를 클릭하시면 가입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스크린샷 처럼 가입페이지에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물건선정
구매하려는 물품을 검색해서 찾아주세요.
짝퉁도 많고 품질이나 판매자에 문제도 종종 있기 때문에 구매 팁을 드립니다.

구매 TIP
1. 판매등급이 높은 판매자를 선택하세요.
2. 구매후기에 긍정적인 평가가 많은 제품을 구매하세요.
3. 판매량이 많은 판매자를 선택하세요.


주문하기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순서대로 주문서를 작성해 주세요.
주문 시 가장 난해한 것은 영문으로 입력하는 한국 주소이실텐데요. 네이버의 영문주소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결제하기
가장 마지막 관문입니다.
신용카드를 보시면 해외 연계된 카드사가 보이실 텐데요. 보유하고 계신 카드에서 지원하는 해외 카드사를 선택하시고, 카드에 있는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하시고 Pay My Order를 클릭하시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이 글을 통해서 해외 직구를 처음 시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