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66

[모니터 리뷰] 활용도 높은 휴대용 모니터를 찾나요? 비트엠 P133FT

최근 포터블 모니터가 어느정도 시장에 안착했다고 판단해서일까요? LG전자는 이번 2022 LG 그램 노트북을 출시하면서 포터블 모니터를 함께 출시했는데요. 대기업에서도 눈여겨볼 정도로 커진 시장이지만, 이 분야에서 선두 주자는 바로 중소 모니터 기업들입니다. ​ 이런 이야기를 드리는 이유는 이번 리뷰 제품은 바로 비트엠의 'Newsync P133FT DEX 포터블 HDR(이하 P133FT)' 모니터이기 때문입니다. ​ 비트엠에서는 앞서 여러 포터블 모니터를 출시했는데요. 이번에 리뷰하는 P133FT 제품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그리고 포터블 모니터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언박싱 P133FT 제품은 이름처럼 13.3인치 크기의 포터블 모니터입니다. ..

[모니터 리뷰] 모니터로 가져온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경험, 비트엠 B2778T

아이폰이 처음 출시된지 15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우리의 일상 모습은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처럼 모든 것이 스마트폰 디바이스로 연결되는 초연결 시대로 변화되었습니다. ​ 어른들은 일상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필수품이 되었고, 아이들은 스마트폰으로 미디어를 접하게되면서 TV를 보면서도 손가락으로 터치하려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 이런 사용자의 경험을 고려해서일까요?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사용했던 터치 디바이스의 경험을 일반 모니터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선보인 이색적인 모니터가 있어 리뷰를 통해 소개해 드립니다. ​ 대상 제품은 비트엠의 'Newsync B2778T IPS TYPE-C 터치스크린(이하 B2778T)' 모니터입니다. 과거에도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모니터가 출시된 적은 있었는데요...

MS 서피스 프로8 국내 출시

- MS 서피스 프로 시리즈의 가장 최신 시리즈 서피스 프로8 국내 판매 개시 - 서피스 프로8은 디스플레이 크기가 13인치로 커지고, 주사율은 최대 120Hz를 지원 - 서피스 프로 시그니처 키보드로 슬림펜을 보관하고 무선 충전이 가능해 뛰어난 편리함 제공 ​ MS(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2 in 1 노트북이 국내 정식 판매가 되었습니다. 이번 서피스 프로8은 지난 서피스 프로 7 시리즈가 출시된 지 약 2년이 지나 출시한 신제품인데요. (MS에서는 서피스 프로7 플러스가 지난 해 출시했지만 옆그레이드 버전이라 공식 언급은 안하고 있습니다.) ​ 이번에 출시된 서피스 프로8에서 가장 크게 눈에 띄는 변경점은 바로 디스플레이입니다. 제품 크기는 기존과 거의 유사하지만 화면 크기가 12.3인치에서 13인치로..

쇼핑 이야기 2022.01.30

보스(BOSE) 사운드바 900 정식발매

-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보스 사운드바 900 국내 공식 출시 - 보스 스마트 스피커와 호환되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음악 무선 스트리밍 가능 - 베이스 모듈과 서라운드 스피커를 추가로 업그레이드된 사운드 경험할 수 있음 ​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보스(BOSE) 사의 최신 사운드바인 사운드바 900 제품이 드디어 국내에도 정식 출시했습니다. ​ ​ 이번 최신 사운드바는 기존 사운드바 700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특히 가장 주목할 부분은 드디어 보스 사운드바에도 돌비 애트모스가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 돌비 애트모스에서는 업파이어링 스피커를 통해 천정을 통해서도 반사음을 출력해 한층 더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인데요. 보스 사운드바 900..

쇼핑 이야기 2022.01.28

[모니터 리뷰] 가격과 성능, 무엇하나 놓칠 수 없는 당신을 위한 모니터. 비트엠 S34WQC165

최근 수 많은 게이밍 모니터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상향 평준화된 모니터 스펙 덕분에 게이밍 제품이지만 가격은 점점 저렴해지고 있습니다. ​ 이런 치열한 경쟁 속에서 눈길을 끄는 제품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비트엠의 'SMACO S34WQC165 울트라게이밍(이하 S34WQC165)' 모니터입니다. ​ 가성비로 유명한 비트엠에서 특히나 더욱 가성비 높은 라인업으로 'SMACO' 브랜드로 출시된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 S34WQC165 모니터가 게임에선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여줄 시 리뷰를 통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언박싱 S34WQC165 제품은 34형 크기에 21:9 화면비율을 가진 모니터입니다. 신국판 사이즈의 도서와 비교한 패키지 크기는 상당히 옆으로 긴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 구성품이 가지런..

이번 게임도 체크메이트! 프로를 위한 모니터, 비트엠 X323K 리뷰

올드게이머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닌텐도의 8비트 콘솔 게임기 패미컴이 1983년 출시되어 약 38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많은 이들의 추억속에 자리잡고 있는 패미컴이 어느덧 나이로는 40대 중년을 바라볼 정도로 오랜 시간 게임이 취미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 오랜시간 게임을 즐겨온 게이머들도 그 만큼 성장해 경제력을 바탕으로 게임 라이프에 취미 비용을 투자하고 있는데요. 더 이상 어린아이의 취미가 아닌 게임. 이제는 진심으로 마주하는 분들을 위해 게이밍 기어 용품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 그 중 눈에 띄는 분야는 바로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60Hz라는 주사율의 봉인(?)이 풀리자 엄청난 기세로 고성능의 제품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4K UHD 해상도와 144Hz 주..

게이밍 모니터 끝판왕, 비트엠 Newsync X34WQ144 모니터 사용기

게이밍 기어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한 상황입니다. 이 중 가장 치열한 분야는 단연 디스플레이 장치라 할 수 있는데요. ​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제품이 쏟아지는 디스플레이 중 게이밍 모니터에 엄청난 제품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비트엠에서 'Newsync X34WQ144 IPS 커브드 HDR 400(이하 X34WQ)'인데요. 어느 정도의 성능이길래 끝판왕이라 하고 있는지 리뷰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언박싱 먼저 패키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제품명에 진심을 담은 '커브드'에 궁서체가 눈에 띕니다. :D 여기에 144Hz, HDR400, R1900, 10BIT의 특징이 눈에 띄는데요. 일반적일 수 있지만 잊지 말아야 할 점은 이 제품은 34인치 패널 크기에 ..

[모니터 리뷰]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모니터, 비트엠 Newsync X27Q165 ZERO HDR

비트코인 때문에 갑작스럽게 치솟은 그래픽카드 시세 때문일까요? 최근 모니터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게임 일변도를 달리던 특화된 성능 강조가 점차 멀티미디어 활용이나 편의기능을 더한 특화 기능 모니터가 속속 출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이번에 리뷰하는 제품도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모니터입니다. 비트엠의 Newsync X27Q165 ZERO HDR인데요. 이름에서 성능이 짐작가시죠? ​ 그럼 어떤 제품인지 리뷰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언박싱 패키지 제품명을 크게 강조하고, 주요 특징이 키워드로 안내되어있습니다. 무난한 디자인인데요. 제품이 슬림해서일까요? 포장된 박스도 슬림한 라인을 자랑합니다. ​ 내부 구성 구성품이 섞이지 않도록 잘 정돈된 모습을 드러냅니다. 스티로폼 사용을 줄여 패키징 사이즈가 ..

오직 게이밍을 위한 모니터, 크로스오버 27GL280

고주사율 모니터는 최근 몇 년간 게이밍 모니터의 필수요건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주사율 그 자체를 위해 TN패널에 FHD 해상도를 적용해 출시하다가 점차 QHD 해상도까지 성능이 높아졌고, 최근에는 VA패널에 이어 IPS패널까지 태생의 한계를 극복한 제품들이 속속들이 출시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240Hz(최대 28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크로스오버의 신제품 모니터가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초에 280번의 화면이 번갈아가면서 표현하는 부드러운 움직임은 기존의 모니터와 어떻게 다른지 체험해 본 느낌 같이 확인해 보시죠. 언박싱 패키지 외관에서 느껴지는 최대 280Hz의 강력한 성능이 패키지 디자인에 녹아있습니다. 물론 개봉하고 나면 곧 사라질 박스지만 고민의 흔적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모니터 사용기] 크로스오버 133TF5 DEX 멀티터치 포터블 HDR

코로나19로 우리의 삶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환경은 집에서 재택하는 환경으로, 아이들의 학습은 집에서 원격강의로 대체되었는데요. 이렇게 대면으로 활동하던 이전의 생활이 집콕 라이프로 바뀌었습니다. ​ 가족 구성원들이 집에서만 활동하다보니 개인용 디스플레이 활용이 급격히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앞서 설명드린 재택근무와 원격강의 외에도 게임이나 유튜브, 넷플릭스 영상 시청 등 구성원 각자가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 이런 환경 덕분에 작고 가볍지만 활용도 높은 휴대용 모니터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크로스오버의 신제품 포터블 모니터, '133TF5 멀티터치 포터블 HDR'(이하 133TF5)를 사용해보고 그 체험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제품 성능 패..